홈으로
Aion 메뉴
아이온스토리 > 아이온 스토리
이름검색
스토리검색
12주신, 아트레이아를 지키기 위한 강력한 수호신
| 입력 2012-12-11 18:19:34

과거 용족에 대항하기 위해 창조된 12명의 강력한 수호신. 오랜 과거부터 지금까지 계속 살아온 불멸의 존재라 하겠다. 실제로 아이온 게임을 즐기다보면 주신을 만나는 것은 물론, 주신이 거주하는 공간도 존재하고 있다.


기독교 세계관에서 인간이 신의 형상을 빌어 창조된 것과는 반대로 아이온의 신들은 인간의 형상을 따라 만들어진 존재들. 말하자면 더욱 강력해진 인간으로서의 신이며 아이온이 붕괴되고 난 이후에서야 신들은 아이온의 자리를 대신하며 최고의 지위를 갖게 된다. 12 주신은 월드 퀘스트의 중심 주체이자, 각 직업의 최상위에 위치한다. 즉, 각각 직업별 '클래스 마스터'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갖는다.


원래는 남성 7명에 여성 5명으로 구성되었으나, 아이온의 붕괴 이후 2명의 수호신이 사라진 현재 남성 6명에 여성 4명이 남아있는 상황이다.


주신의 성별은?


주신의 성별은 아직 밝혀진 바가 거의 없다. 하지만 예전에 공개된 아이온 스토리를 통해 여성 주신을 확정지을 수 있다. 


천족의 경우는 마족에 비하여 비교적 사정이 좋았습니다. 북반구에 비하여 오드가 풍부했고 영원의 탑의 영향도 비교적 적었기 때문입니다. 베르테론에 정착한 천족은 마족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해 나갔습니다. 특히 아리엘과 네자칸은 여성 주신으로서 데바에게 명령을 내리는 것이 아닌, 협력하는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전쟁보다 안정을 위주로 한 정책을 펼쳤으며, 옛 유적들을 복원하는데 힘을 썼지요. 


위 내용을 보면 아리엘과 네자칸은 여성 주신으로 정해져 있는 듯 하다. 그 결과 네자칸의 연인으로 소문난 트리니엘도 자연스레 남성 주신으로 확정지어진다. 이 외의 주신들은 아직 밝혀진 바가 없다. 


관련 인물: 시엘, 이스라펠 (탑의 수호신)

               아스펠, 지켈, 트리니엘, 루미엘, 마르쿠탄 (마족 주신)

               아리엘, 네자칸, 바이젤, 카이시넬, 유스티엘 (천족 주신)